티스토리 뷰
@Builder
Builder는 오브젝트 생성을 위한 디자인 패턴
롬복이 제공하는 해당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면 Builder 클래스를 따로 개발하지 않고 Builder 패턴 사용해 오브젝트 생성
이렇게 빌더 패턴을 사용하는 것은 생성자를 이용해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것과 비슷하다.
생성자를 이용하는 것과 비교해 장점이 있다면 생성자 매개변수의 순서를 기억할 필요가 없다는 점.
EXAMPLE CODE
Car sonata = Car.builder()
.id("가2056나")
.userId("강백호")
.title("ef sonata")
.build();
@NoArgsConstructor
매개변수가 없는 생성자를 구현
EXAMPLE CODE
public Car() {
}
@AllArgsConstructor
클래스의 모든 멤버 변수를 매개변수로 받는 생성자를 구현
EXAMPLE CODE
public Car(String id, String userId, String title){
super();
this.id = id;
this. userId = userId;
this.title = titel;
}
@Data
클래스 멤버 변수의 Getter/Setter 메서드를 구현
public String getId(){
return id;
}
public void setId(String id){
this.id = id;
}
public String getuserId(){
return userId;
}
public void setUserId(String userId){
this.userId = userId;
}
public String getTitle(){
return title;
}
public void setTitle(String title){
this.title = title;
}'JAVA > Spring Frame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프론트 컨트롤러 패턴 (0) | 2021.05.23 |
|---|---|
| 회원 도메인 개발 (0) | 2021.02.21 |
|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0) | 2021.02.21 |
|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SOLID) (0) | 2021.02.21 |
| 좋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0) | 2021.02.21 |